냥코대전쟁 대광란의 피쉬 고양이 공략 _ 아일랜드DX 극난도 [대광란 공략집#7]

2022. 11. 24. 09:21냥코대전쟁/광란, 대광란, 꼬맹이 공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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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광란의 고양이 섬

안녕하세요~! 이번엔 대광란 피쉬를 공략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이번 대광란 피쉬는 앞서 소개드렸던 대광란 고양이와 징글과는 차원이 달라요...!

이번 스테이지에 나오는 적들은 총 4종류로

[Boss]

대광란 피쉬 (러쉬형 보스)

배틀 코알락교 (반격형 보스)

[잡몹]

제비족 (무한)

악어 (일정량, 성치기 전)

가장 먼저 대광란 피쉬를 알아보겠습니다.

대광란 피쉬는 22만에 달하는 체력과 1만의 공격력을 가졌고 특징으로는 범위공격이며 비교적 긴 사거리와 매우 빠른 공격속도입니다.

이 대광란 피쉬는 계속 나오게되는데, 한마리의 스펙이 이러하니 여러마리 쌓이는 순간 몇 배로 힘들어져요...

게다가 더욱 힘든 이유가 있는데...

우선 초반부터 적이나오는 러쉬형 스테이지라서 돈을 벌 시간이 거의 없는데다 대광섬의 스펙이 너무 강력해서 웬만한 유닛으로는 막기 힘들거든요...

러쉬형 스테이지는 도령이 카운터인데, 전 도령이나 스냥이퍼는 일절 금지라는 기준을 삼고 있기 때문에 뉴비분들은 아까우시더라도 도령을 꼭 사용해주세요!


이 참에 스테이지 유형을 설명해 드릴게요!

보통 스테이지들은 반격형러쉬형으로 나뉘어요!

반격형은 말그대로 적의 공격을 받았을 때 나도 공격한다는 뜻으로 냥코에선 성을 쳤을 때 본격적으로 적이 나오는 스테이지를 의미해요!

반격형은 러쉬형과 다르게 성을 공격해야 본격적으로 적의 공세가 시작되기에 초반에 안전하게 돈을 모을 수 있다는 장점이 있어요!

게다가 러쉬형과 다르게 반격형이 적의 스펙이나 공세가 더 강한 경우가 많아 원거리 딜러의 스펙이 무엇보다 중요해져요!

 

그에 비해 러쉬형은 성을 공격하지 않아도 초반에 밀고 들어오는 스테이지들을 뜻해요!

이 경우는 초반에 돈이 없을 때 적이 들이닥치기에 딜러보다는 앞라인 즉 고방의 스펙이 중요해집니다!

반격형 스테이지보다는 확실히 적의 공세가 약하고 스펙도 비교적 적은 경우가 많아요! 하지만 초반에 몰아붙이기에 방심하면 성이 부숴질 수 있는 위험이 있죠!

그러나... 그 2개의 경우를 합친 경우가 있어요...!

저같은 경우는 그걸 지옥형이라고 부르기로 했습니다..!

지옥형은 초반 러쉬도 막강한데 성을 쳤을 때 나오는 적 또한 극도로 쌔서 어디하나 방심할 구간이 없는 스테이지를 뜻해요!


지금 이 대광란 피쉬 스테이지가 그러한데, 초반에 대광란 피쉬가 스윽스윽 다가오는데 무슨 한마리가 이리 쌘지...

고작해야 울슈레 하나 정도만 뽑고 고방뽑기에 허덕일 정도로 돈이 부족한 상태여서 우리 유닛들이 꼼짝없이 녹아내립니다...

게다가 그 한 마리를 막다가 적 성쪽을 보면 기겁하실거에요... 그 막강한 녀석이 세 마리가 추가 되어 다가오거든요...

대광란 피쉬의 스펙은 체력 22만 공격력 1만에 달하는 보스로 대광란 징글처럼 양산되는거로도 모자라 범위공격이라 우리 고방들이 죽어나갑니다...

공격속도 또한 기본캐릭터의 황소랑 비슷하기 때문에 고방을 조금이라도 적게 보내는 순간 바로 파고들어요..

그만큼 선딜 후딜이 짧고 범위공격인데 사거리도 무시 못할정도여서 비싼 유닛에 고방을 보내게 되면 돈이 모자라 결국 성까지 부숴지게 됩니다..

뉴비분들은 다시 말씀드리지만 도령을 끼시는걸 기본으로 깔고 가셔야해요...! 아깝고 얻기 힘들지만 어쩔 수 없어요... 그만큼 어려운 스테이지니까요..!

대광란 피쉬가 처음엔 한 마리 나오고 그 뒤에 세 마리씩 무제한으로 나오는데 처음 한 마리를 빠르게 잡지 못하면 다음에 나오는 대광란 피쉬의 공세가 합쳐져 결코 저스펙으로는 막을 수 없는 군대가 완성되어버려요...!

그 뒤에 어떻게던 막으면서 딜러를 쌓아서 성을 쳐야하는데 성을 늦게 치면 제비족이 나오게됩니다...

이 제비족은 그렇게 강력한 스펙은 아니지만 빠른 이동속도에 각무처럼 후딜레이 캔슬이 있어서 어중간한 데미지로 쳤다간...

"어쭈? 나 쳤냐?"

하고 바로 아군들에게 로켓 박치기를 시전하거든요... 대광섬의 협공으로 고방이 다 날아간 상태에서 제비족 몇 마리가 파고들어오면 뒷라인이 매우 큰 피해를 입게 됩니다...! 그래서 고방이 중요한거구요...!

그렇게 겨우겨우 성을 치게되면 배틀 코알락교와 대광란 피쉬들이 나오게되고 종종 제비족 몇 마리가 날아옵니다.

배틀 코알락교는 빨간적이며 코알락교와 같이 파동을 쏘는데... 이게 한번이라도 잘못들어가는 순간 우리 앞라인이고 뒷라인이고 다 쓸려나가요...!

물론 다행인건 대광란 피쉬들이 고방들을 너무 잘 정리해주는 바람에 배틀 코알락교가 유닛을 때리지못해 파동이 터지지 않는다는거에요!

물론 라인이 밀리긴 하겠지만 쌓여있는 원거리 딜러로 딜을 넣으면 유의미하게 체력을 깎을 수 있답니다!

게다가 배틀 코알락교의 히트백은 1로 대광란 피쉬 뒤로 숨는일은 거의 없기에 두들겨 패줄 수 있어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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더 이상 얘기하면 너무 길어질거같으니 여기서 멈추고 엔트리를 소개드리겠습니다!

나나호는 신경쓰지 마세요!

 
 

역시 이전 공략글처럼 위쪽이 예전에 첫클 엔트리,

밑에가 현재 클리어 엔트리입니다!

이번에는 제가 도령을 사용하지 않아서 요구스펙이 어미어마하게 올라갔습니다. 나나호같은 원범딜러와 고양 고르고같은 캐릭터를 사용할 정도로 초반 러쉬가 매섭기 때문에 3번째 말씀드릴 정도로 중요한 얘기지만 꼭 꼭 도령을 들고가주세요!!!

고방 라인

[모히칸, 고무, 광고무, 강시]

초반에 도령을 사용하지 않았기에 대광섬의 공격을 1대정도는 버텨줄 수 있는 캐릭터들을 많이 가져갔습니다. 물론 모히칸은 한방이었지만요...

다만 모히칸을 채용한 이유는 제비족도 있고, 대광섬의 공격으로 한방에 죽기에 배틀 코알락교의 파동발생을 어느정도 막을 수 있어서 채용했습니다!

메즈 라인

[고르고, 우루룬]

고르고와 우루룬의 밀치기에 고르고의 단일 냥콤보인 써틴으로 밀치기 능력 [소] 증가를 활용했습니다!

도령이 없을경우 초반 대광란 피쉬를 안정적으로 잡는게 중요하기에 채용했고 성을 쳤을 때 배틀 코알락교를 밀쳐내기 위해서이기도 합니다.

유틸 라인

[문어단지]

파동삭제와 떠있는 적 맷집으로 각각 배틀 코알락교와 제비족을 카운터 칠 수 있습니다. 물론 파동을 발생시키지 않기위해 약한 고방으로 배틀 코알락교의 헛방을 유도하는 전략을 사용한다면 모르겠지만 내가 대광란 피쉬들을 정리해서 승부를 보려한다면 꼭 들고가셔야 해요! 안그러면 파동에 아군 유닛이고 뭐고 죄다 날아가버리니까요...!

딜러 라인

[광불끈, 퍼펙트, 나나호]

초반에 비교적 적은 수로 대광란 피쉬를 상대하기위해 각각 최대진화로 가져왔습니다. 광불끈은 역시 앞라인을 받침삼아 뒷라인을 타격할 때 쓰이며 초반에 악어러쉬 또한 잘 막아줍니다. 퍼펙트는 대광란 피쉬를 안정적으로 때릴 수 있고 딜이 상당하며 양산력도 좋기에 들고 갔습니다.

나나호는 딜적인 측면에서는 그렇게 좋지 않지만 살아남는다 특능으로 인한 8번 히트백은 실로 어마어마한 생존 능력이며 사거리가 길어서 안정적으로 적을 때릴 수 있기에 딜러로 채용했습니다! 그리고 레벨이 어느정도 받혀줄경우 제비족도 정리할 수 있어요!  그러나 나나호를 갖고 계신 분은 몇 되지 않으므로, 적당한 딜러 하나 챙겨가시면 됩니다.

이 스테이지는 단일공격 딜러보다는 범위공격 딜러가 더 좋은데 그 이유는 대광란 피쉬가 3마리씩 뭉쳐서 다가오기에 한번에 녹이기 위해서입니다.

그리고 나나호에 너무 큰 의문을 가지지 않으셔도 되는게 메탈 적 상대로만 쌔지 기본적으로 공속이 빠른편에 속하지만 깡딜 자체가 쌘건 절대아니고 히트백이 많아서 안정성이 좋은 딜러이기에 채용했습니다!

울슈레급 유닛중에 나나호보다 딜이 더 잘나오는 유닛도 많고 이 스테이지는 딜이 더 중요하기에 나나호를 사용하는거보다 더 쉽게 상대 가능하실거라고 생각합니다!

이제 스테이지에 대한 제 경험을 적어보도록 하겠습니다!

우선 시작하면 악어떼가 몰려오고 그 사이로 대광란 피쉬가 슈욱 슈욱 다가옵니다.

이동속도가 빠른 악어들이 금새 달려와서 성을 치기 시작하는데 쌓일 때 까지 기다렸다가 광불끈을 뽑아 한번에 정리해주세요!

그 이후에는 도령을 가져오셨을테니 가져오신 딜러들을 뽑아주시고 고방을 계속 보내주세요! 3마리의 대광란 피쉬가 다가오기전까지 첫번째 대광란 피쉬를 잡는걸 목표로 해주시면 됩니다!

도령이 있다면 고방에 돈이 부족하진 않기에 막는거 자체에 큰 어려움은 없으실거에요.

그렇게 서서히 딜러들과 함께 라인을 밀기 시작했습니다. 물론 섯부른 푸쉬는 오히려 독이기에 적당히 유닛을 조정해가면서 쌓아가는것에 집중해주세요!

너무 늦게 민 나머지 제비족이 나왔지만 딜러가 쌓여있어 큰 위협은 되지 않습니다!

그러나 퍼펙트가 많이 쌓여있어서 라인은 밀리게 되었고, 그 이후에 성을치면 본게임 시작...!

일단 문어단지를 이용해 파동을 지워가면서 라인을 천천히 당겨가기로 했습니다!

다만 문어단지의 타이밍이 맞지않았고 쿨타임이 길었기에 힘찬 파동이 터져버리게 되고... 결국 나나호와 우루룬이 죽게되고... 라인이 더욱 급격하게 당겨지게 되었네요...

그러나 나나호와 우루룬 대신 캐리해준 이가 있었으니... 바로 완벽한 퍼펙트!

파동삭제와 고르고의 지원사격 그리고 고방들의 투혼으로 열심히 배틀 코알락교를 때리기 시작했고 결국 퍼펙트의 완벽한 딱콩에 배틀 코알락교가 무릎을 꿇게 됩니다...!

결국 혼자남은 대광란 피쉬는 입을 크게 벌려 아군들을 위협해보지만...

이미 코알라친구마저 쓰러진 마당에 혼자서는 퍼펙트 군단의 딱딱콩을 막을 수 없었으며 결국 성이 부숴지게 됩니다...!

 

대광란 고양이는 원거리 딜러가 없으면 고생하고

대광란 징글은 파동삭제가 없으면 개고생하는데...

대광란 피쉬는 도령이 없으면 그냥 못이겨요...!!

"대광란은 대광란이다." 이 말 절대 헛소리가 아니에요!

그나마 다른건 오기로 깰 수 있지만 이제 막 대광란을 밀기 시작하시는 뉴비분들께는 너무나도 어렵습니다!

도령 안들고가시면 이 대광란 피쉬에게 잡아먹히게 되니 꼭 꼭 들고가세요!!!

대광란 섬 스테이지 공략 글은 여기까지입니다.

긴 글 읽어 주셔서 감사드리고, 제 글이 클리어에 도움이 되었다면 좋겠습니다 :)

다음은 '대광란의 도마뱀 고양이' 공략으로 찾아뵙겠습니다.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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