냥코대전쟁 대광란의 징글 고양이 공략 _ 불끈 페스티벌 극난도 [대광란 공략집#4]

2022. 9. 24. 08:55냥코대전쟁/광란, 대광란, 꼬맹이 공략

반응형

대광란의 징글 고양이

반응형

[보스]
대광란 징글 (무제한)

[잡몹]
다람G (무제한)
낼름이 (무제한)


먼저, 대광란 징글은 이전 공략 글에서 다뤘던 대광란 고양이와 다르게 계속 나오게됩니다.

스펙은 체력이 30만으로 그렇게 높지 않고, 공격력이 9900으로 우스워 보이지만 결코 아닌것이 시그니처인 파동때문에 앞고방 뒷딜러 전략이 먹히지않습니다. 기본 공격자체도 사거리 100으로 짧지만 범위공격입니다.

​게다가 파동까지 터지게되면 앞에서 맞은 유닛은 2만에 달하는 데미지를 받아버리기에 녹아 내리게됩니다.


​그로 인해 필요한게 바로 문어단지 라는 캐릭터입니다.
파동을 삭제시켜주기에 안성 맞춤이에요! 아예 대광란 징글을 바보잡몹으로 만들어 버릴 수 있습니다!

​물론 만드실 수 있으면 만드셔야 하지만 제가 공략하고자 하는건 문어단지의 1단 형태인 고타츠냥이가 없고 슈퍼 고양이, 머신 멸, 0호기 같은 다른 파동 삭제 캐릭터가 없어서 파동을 맞을 각오를 하고 공략하셔야하는 뉴비분들을 위함입니다.


커트라인이 높아지는 점은 어쩔 수 없으며, 대광란 고양이가 원거리 캐릭터가 없을경우 매우매우 어려운것처럼 이 스테이지도 파동삭제가 없을경우 어쩌면 대광란 고양이 그 이상으로 매우매우매우 어려워지기에 문어단지를 만들지 안 만들지를 고민하는 시간에 만드시는게 가장 현명하다고 생각합니다.


이 스테이지는 특별한게 없어요. 파동을 쏘는 적 대광란 징글을 잡으면서 라인을 미시면 됩니다. 되도록 파동각을 주기전에 넉백 시킬 정도로 유닛을 쌓아서 히트백 시켜버리는 전략을 사용하셔야 합니다.

파동삭제가 있다면 생각할거없이 고기방패들에 파동삭제 유닛 보내고 딜러들을 내시기만 하면 돼요!


다만 단순할 수록 변수를 만들기 힘든거처럼 이 스테이지도 그냥 힘싸움으로 가게되는데... 즉 스펙이 낮을수록 요령이나 재치같은 거로 돌파하는건 불가능하실 겁니다.




[추천 덱]

딜러 라인
[광각선미, 젠느, 드래곤, 광드래곤, 성키리, 각무]

딜러의 비중이 큰 이유는 파동을 맞기전에 폭딜로 적을 히트백시켜 안정적으로 잡아내기 위함입니다.

당연히 근거리보단 원거리가 좋겠지만 각무처럼 데미지가 어마어마하거나 아니면 성키리처럼 정지 메즈를 걸 수 있는 캐릭터도 좋습니다.

게다가 젠느빼고는 모두 기본캐릭터이기에 채용하기 쉽다라는 것도 한몫합니다.


냥콤보 라인
[닌자, 스모, 무사, 초밥] (재팬 코스프레)

냥콤보를 발동시키기 위해선 1열에 냥콤보 캐릭터를 배치하셔야 합니다.​

공격력 증가 냥콤보를 발동시키기 위한 맴버로 아군 유닛의 공격력을 15% 증가시켜주는 공격력 [중] 냥콤보를 발동시켜줍니다.

초반에 달려오는 다람쥐를 최소한의 비용으로 처리하기 위해서 닌자를 하나 내보내주는것 외에는 이 스테이지에서 특별히 뭘 하지는 않습니다.




이 스테이지가 단순하다고 말씀드렸죠?
파동이 터지면 엄청 불리해지고 파동이 터지기전에 히트백 시켜서 녹여버릴 수 있다면 엄청 유리해집니다.

게다가 대광란 징글은 돈도 많이주는데 거의 3천원 가까이 주기 때문에 딜러를 뽑는데 큰 무리가 없습니다.
처음 대광란 징글만 잡으면 다음엔 딜러가 쌓여 히트백시키기 더 쉬워집니다. 초반이 중요해요!


딜러를 뽑는 우선 순위는
1. 각무
2. 성키리
3. 광드래곤
4. 드래곤
5. 젠느
6. 광각선미

인데 광 각선미를 내보내주셔야 잡몹한테 각무의 공격이 씹히는 일이 적어지므로 처음에 징글이 성 근처에 다다르면 각무를 포함한 딜러들과 광각선미를 하나 보내 주시고 그 이후에는 다른 딜러를 뽑는데 집중해주시면 되겠습니다.

​물론 쿨 돌때마다 내보내주시는게 가장 간결하고 좋지만... 젠느 보다는 드래곤들의 단일딜이 상당하기에 결코 무시할 수 없는 수준입니다. 게다가 사거리도 길구요! 

물론 초보시기에 젠느의 레벨이 높지 않다는 가정입니다. 레벨이 높다면 초보가 아니실 가능성이 높을 뿐더러 양산력도 뛰어나기에 젠느를 내보내주시는게 좋겠죠!

​성키리가 여기서 활약하는데 35% 즉 3분의 1 확률로 정지를 시키는데 성공한다면 각무의 공격 딜레이 시간을 벌 수 있으며, 그동안 공격도 못하기에 손 쉽게 처리해서 3천원을 벌 수 있습니다.




[스테이지 공략]

시작하면 대광란 징글이 나오고 같이 다람쥐랑 낼름이가 나오는데 다람쥐는 이동속도가 빨라서 금방 아군 성에 도착하니 닌자 하나만 보내주셔서 막아주세요!

일고양이는 2레벨 정도만 만들어 놓는게 좋습니다.

다람쥐는 데미지가 쌔지않아서 성을 때리게 둬도 되는데... 이따가 대광란 징글이 성 근처에 도착하면 결국 다람쥐를 때려야 하는데, 소중한 딜러의 공격 한번을 씹는다는게 너무 큽니다...

미리 제거해두는게 속 편하고 대광란 징글이 다가왔을 때 각무와 성키리 그리고 딜러의 폭딜로 녹이는게 핵심입니다.


대광란 징글 고양이 스테이지 공략 글은 여기까지입니다.

긴 글 읽어 주셔서 감사드리고, 제 글이 클리어에 도움이 되었다면 좋겠습니다 :)

다음은 '대광란의 황소 고양이' 공략으로 찾아뵙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