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 10. 20. 10:39ㆍ기타 게임
목차
1. 조합표
2. 0티어
3. 1티어
4. 2티어
5. 3티어
6. 4티어
7. 마무리
조합표
0티어
[양자공]
한 줄 요약 : (구) 번개 미만, (현) 평가 떡상
양자공은 적과 부딪치면 분열되어서 공격하는 스킬이다. 현존하는 무기 스킬 중 순간폭딜이 가장 세다. 보스전에서도, 물량전에서도 딜을 잘 넣는다.
저챕터에서 고챕터로 올라갈수록 효율이 좋아진다.
패시브는 이속 증가라서 초반에는 전혀 쓸모없지만 후반 중고챕터에서 보스 공략을 위해 꼭 필요하다. 이 패시브가 없으면 공격을 피할 수 없다.
[천둥 배터리]
한 줄 요약 : 천둥 배터리=국밥
무작위 적에게 8번의 공격을 하는데, 여기서 중요한 점은 무작위 위치가 아닌 무작위 적에게 공격을 한다는 점이다.
그래서 물량이 많을 때에도, 보스가 등장했을 때도 모두 잘 활용할 수 있다.
거기다 패시브 스킬인 에너지큐브는 쿨타임 감소라서 거의 모든 무기 스킬과 조합이 좋은 편이다.
1티어
[휘파람 화살]
한 줄 요약 : 보스전 한정 0티어
휘파람 화살은 적을 추적하여 공격하는 방식의 스킬이다. 돌파 전이 잡몹을 더 잘 잡지만 그걸 커버할 수 있을 정도로 보스전에 매우 강하다.
앞에서 말했듯이 적을 추적하는 방식이기 때문에 보스에게 지속딜을 줄 수 있다.
그러나...패시브 스킬이 미사일 속도 증가이기 때문에 패시브의 활용은 조금 애매하다.
[가시창]
한 줄 요약 : 상어 부리포의 상위 호환 스킬
축구공처럼 벽에 부딪치면 튕기며, 지속해서 가시를 발사하며 광범위 피해를 입힌다. 또한 로켓 발사기와 패시브 스킬이 같기 때문에 패시브 1개를 추가로 얻을 수 있다는 장점도 있다.
미사일 속도가 느려서 안 좋아 보일 수 있지만 미사일이 시간이 지나도 없어지지 않고, 가시창을 따라가면서 공격하면 보호막 역활을 해준다.
앞에서 말한 것처럼 상어부리포의 상위호환 스킬이라고 정리할 수 있다.
그러나 초고챕터를 넘어가면 실질적으로 가시창을 따라가기에 어렵고, 딜이 안 박혀서 초반 챕터에서만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다.
2티어
[덤벨]
한 줄 요약 : 스테이지 막힐 때 사용하자
8방향으로 덤벨을 날려서 동시에 많은 적을 공격할 수 있다. 거기다 넉백 효과도 있어서 물량전에서 위기 상황을 회피할 수 있다.
돌파 전에는 벽돌을 위로 던져서 공격하는 방식이라서 굉장히 쓸모없다...
패시브 스킬인 피트니스 안내서는 체력을 뻥튀기할 수 있어서 막히는 스테이지에서 사용할 것을 권한다.
[상어부리포]
한 줄 요약 : 고를거 없을 때 고르자
상어 부리포는 미사일을 1개를 발사하여 즉사 수준에 데미지를 넓은 범위에 줄 수 있다.
게임 초반과 후반, 돌파 전과 후 둘 다 굉장히 무난무난한 스킬이다. 고를거 없을 때 고르면 된다는 뜻이다.
패시브는 모든 공격 스킬의 범위가 넓어지는 스킬인데, 활용 가치가 굉장히 높다.
3티어
[수비수/중력장/기름통]
한 줄 요약 : 개노답 3형제
이 세 스킬은 포지션이 비슷하다. 모두 장판 스킬이며 강력한 대미지를 줄 수는 없지만 초반 스테이지에서 한 번에 많은 몹을 잡을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그러나 이것들을 3티어로 지정한 이유는...
중반 스테이지 이상에서는 무쓸모 스킬이기 때문이다.
앞에서 말했듯이 넓은 범위에 대미지를 줄 수 있지만 스테이지가 올라갈수록 몬스터가 강해지면서 물량전, 보스전 두 마리 토끼 중 어느 하나 챙기지 못하는 쓰레기 스킬이 된다.
혹시나 이 스킬들을 고를 수밖에 없다면
탄막 피하기 어려울 때 : 수비수
잡몹 많을 때 : 중력장
몬스터가 독 장판 뿌릴 때 : 기름통
으로 고르길 바란다.
4티어
[주의]
이 스킬들은 재사용불가 쓰레기 스킬들입니다.
장난으로라도 고르지 마세요...
[마그네틱 다트]
한 줄 요약 : 패시브만 쓸모 있다
마그네틱 다트는 다트 2개가 플레이어 주위로 회전하며 멀어져 가면서 주위 몬스터에게 대미지를 준다.
탄막을 막아준다는 유일한 장점이 있지만 탄막을 막아주는 다른 스킬인 수비수에 비해 성능이 별로다.
딜이 너~~~~~무나 약하며 물량전, 보스전에게 전혀 쓸모가 없다...
사실... 필자는 한 번 써보고 다시는 안 쓰고 있는 스킬이다.
[죽음의 레이저]
한 줄 요약 : 고르면 죽는 죽음의 레이저
죽음의 레이저는 레이저가 원형으로 회전하면서 점점 작아지는 형태의 무기이다. 같은 신규 무기인 가시 창과 다르게 쓰레기 스킬이다...
원형 레이저 안에 있는 적에게 집중적으로 대미지를 줄 수 있지만 점점 작아지는 형태의 공격 방식이라서 안 그래도 범위가 작은데 더 작아진다...
만약 작아지는 것이 아닌 커지는 형태였다면 최소 2티어는 되었을 것 같아서 너무 아쉬운 스킬이다...
물량전에서는 당연히 별로고, 보스전에서는 보스와 밀접하면 큰 대미지를 줄 수 있지만 그에 따른 체력 감소가 막심하다.
[파괴자]
한 줄 요약 : 믿고 거르자
파괴자는 위아래로 미사일을 발사하여 데미지를 줄 수 있는 무기이다. 데미지 자체는 괜찮지만 위 아래로 번갈아가며 공격하기 때문에 조작이 어려운 편에 속한다.
거기다 공격 범위가 작아서 수비수, 중력장 등의 장판 스킬과 같이 사용하면 공격이 묻힌다...
이 게임은 고 챕터로 올라갈수록 초반에 살아남기가 힘들어진가. 그런데 다른 스킬들은 돌파까지 6 레벨업만 필요(무기 5렙+패시브 1렙)한 것에 비해 무려 10레벨업(무기 2개 5렙)이나 필요하다는 가장 큰 문제점이 있다.
결론은 믿고 거르면 된다.
마무리
정리하자면
[0티어]
천둥 배터리, 양자공
[1티어]
휘파람 화살, 가시창
[2티어]
덤벨, 상어부리포
[3티어]
수비수, 중력장, 기름통
[4티어]
마그네틱 다트, 죽음의 레이저, 파괴자
뉴비에게 도움이 되었길 바라며
'뉴비를 위한 공략과 꿀팁 : 스킬편'
마칩니다.